
두꺼운 옷으로 감쌌던 나의 몸이 얇은 천 조각으로 드러나기 시작한 계절이 오면 항상 계획하는 일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인데요. 매번 시도하다가 실패하기를 반복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게 도전하지만 먹는 즐거움을 버릴 수가 없어 실패하기가 일쑤 입니다.
하지만 다시 도전해 봅시다. 아름다운 계절에 멋진 나의 모습을 위하여 그리고 건강이 제일 중요한 요즘, 비만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시피 건강에 매우 나쁜 영향과 여러 가지 질병을 유발하는데 나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시 시작해 보는 겁니다.
검색을 통해 알게 된 복부지방을 뺄 수 있는 18가지 방법입니다. 지금, 이 순간부터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여 복부지방을 날려 버려 건강도 찾고 나의 멋진 모습도 찾아보아요.
복부지방을 뺄 수 있는 13가지 방법
1. 생선 자주 먹기 또는 오메가3 보충제 섭취하기
생선은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하여 만성 질환을 예방할 뿐 아니라 내장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오메가3 보충제가 간과 복부지방을 상당히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2.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먹거나 플레인 요거트 먹기
장 기능을 개선하고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체중조절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락토바실러스 퍼맨툼, 락토바실루스 가시리 및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 등 락토바실루스 계열의 유산균이 체중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3. 녹차 마시기 또는 카테킨 보충제 먹기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입니다. 녹차(카테킨)를 12주 동안 하루 500mg 미만으로 섭취했을 때 체중감소가 이뤄지더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운동과 병행한다면 더욱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간헐적 단식
요즘 간헐적 단식으로 체중감량의 결과를 보여주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두 가지 방법으로 일주일에 한 번 24시간 단식하는 방법과 매일 16시간 단식하고 8시간 동안은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어느 방법으로든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자기 몸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요요현상이 없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5. 물을 잘 흡수하는 수용성 식이섬유 섭취 늘리기
수용성 식이섬유가 뭘 말하는 건지 어려우실 텐데요. 물을 잘 흡수하여 소화되는 속도를 늦추는 식이섬유를 말합니다. 우리 식생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과일, 채소, 콩류, 귀리, 보리 등입니다.
섬유질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체중감소에 자연스럽게 도움을 줍니다. 1,100명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수용성 섬유질을 10 g 증가 하여 섭취 시마다 5년 동안 뱃살의 증가가 3.7% 감소했다고 합니다.
6. 술 섭취량 줄이기
알코올을 섭취하면 특히 복부에 과도하게 지방을 축적할 위험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완전히 금주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양을 줄이는 일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고단백 식사하기
고함량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오히려 식욕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촉진하여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단백질 섭취를 적게 한 사람보다 많이 한 사람이 복부 지방이 적은 경향이 있다고 보고 되었습니다.
8. 트렌스 지방이 포함된 음식 먹지 않기
트렌스 지방이란 콩기름 같은 불포화 지방에 수소를 주입하여 만든 것으로 마가린과 우리가 아침 식사로 빵에 발라먹는 스프레드등에 있다고 해요. 동물 실험 결과 트렌스 지방을 섭취한 동물은 염증 , 십장질환, 복부지방증가와 관련이 있는것으로 보고 되었다고 합니다. 성분 표기를 주의 깊게 보고 트렌스 지방이 포함된 제품은 피해야 할 것입니다.
9. 단 음식 피하기
몸에 안 좋은 것은 달고 맛있다고 하지요.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했을 경우 복부지방 증가, 심장병, 지방간, 제2형 당뇨병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10. 저 탄수화물 섭취하기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섭취하기는 요즘 트렌드이기도 합니다. 특히 탄수화물 중에서도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그냥 빵보다는 통곡물을 드시길 권장하고요. 이렇게 섭취했을 시 통곡물을 섭취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17%나 복부지방이 적었다고 합니다.
11. 첨가당이 많은 음료수 섭취 줄이기
탄산음료, 달콤한 차, 판매되는 과일 주스 등과 같은 음료는 복부에 지방이 쌓이도록 합니다. 섭취한 음료수를 뇌는 칼로리로 생각하지 않아 나중에 너무 많은 칼로리가 실제로 소비하여 지방으로 저장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12. 충분한 수면 취하기
충분한 수면을 하지 못하면 비만의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68,000명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16년간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7시간 이상을 자는 사람은 5시간 미만으로 자는 사람보다 체중이 감소하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13. 유산소 운동하기
누구나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알고 있지만 하기 싫은 운동, 하루에 10분이라도 한다면 두 마리 토끼, 건강과 체중조절 다 잡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저탄수화물 고단백 아침식사: 당뇨병에 도움된다 (0) | 2023.06.03 |
|---|
댓글